본문 바로가기

로고자료실

메타(Meta) 구 페이스북 AI 로고 파일 아이콘 벡터 파일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사명을 변경한

메타의 AI 로고 파일입니다.

수정 이용이 자유로운 벡터 파일입니다.

메타 로고_meta logo.ai
0.50MB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변경된 메타의 바탕이 투명한

PNG 로고 파일입니다.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영어: Facebook, 약칭: 페북, FB)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2004년 2월 4일에 마크 저커버그(영어: Mark Zuckerberg)가 하버드대 동문이자 룸메이트인 사람들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3] 2020년 6월 기준으로, 월 실 사용자(Monthly Active Users)의 수는 약 27억 명이었다. 전 세계 인구 3명 가운데 한 사람이 페이스북을 사용한다고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신의 페이지를 꾸미는 다른 SNS와 달리 페이스북은 전부 프로필 형태가 동일하다. 초기에는 이게 재미없다는 유저도 있었지만, 편리함과 깔끔함 등의 미학이 잘 먹혀들어가 결국에는 장점이 되었다. 또한 사진 관리와 노트 등의 부가기능이 다른 사이트보다 훨씬 강력하다. 페이스북 안에서 앱이 실행되기도 하는 만큼 확장성도 넓으며 다른 사이트에서 페이스북과 연계해 계정을 만들거나 댓글을 달고 페이스북에 담아갈 수도 있는 등 개방성이 뛰어난 편이다.

한국에서는 십년 넘게 아무 발전이 없던 싸이월드를 완전히 대체했다. 스마트폰도 도입되기 전에 피처폰 시절에는 트위터가 '스마트폰판 싸이월드', '글로벌 싸이월드'인 듯 유행을 했지만, 트위터는 싸이월드같은 실제 인맥기반보단 인터넷상 공동 관심사에 맞춰진 전혀 다른 서비스였다는 것이 밝혀졌다.
트위터는 피처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으로 초창기 대세를 탔다가 이용자들의 착오로 인해 엄청난 사생활 문제들을 쏟아내었고[4] 거품이 붕괴, 이후 안정적으로 페이스북이 국민 SNS로 자리잡고 트위터는 본래 역할에 맞는 독자적 이용자층을 형성하였다.

트위터도 마찬가지지만, 페이스북의 사생활 문제는 이용자가 조금만 신경을 쓰면 해결된다. 오히려 트위터에 비해 공개 범위에 대해 상당히 상세한 옵션을 가지고 있고, 외부에서 자신의 타임라인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는 등 조금만 알아보면 보고싶은 만큼 보고, 보여주고싶은 만큼만 보여주는데 능한 서비스다.

새 인맥을 만들기가 매우 쉽다. 친구의 친구 기능을 이용한다든가 해서 그냥 얼굴만 알던 사람과 친구가 되는 경우도 많다. 모르는 사람에 대한 부담이 적은 정서를 가진 미국에서는 더더욱 그러하다. 푸시 알림을 끄지 않았을 경우 가끔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이 인맥을 계속 타고 들어가 몇 년 전에 헤어지고 까맣게 잊었던 친구들을 귀신같이 찾아내 아는 사람이냐고 묻는 알림이 올 때도 있다. 

해외 기준으로 2009년부터 인지도와 사용자 면에서 압도적으로 우세했던 마이스페이스를 따돌리고 SNS 분야 선두주자로 나섰다.